POE 3.23 현재까지 나온 정보 종합
컨텐츠 정보
- 73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https://poe.game.daum.net/affliction 고난 리그 다음 게임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E2D4bgTeIQ 고난리그 컨텐츠 리뷰
너무 놀랍게 봐버려서 스샷은 없음.
- 고난 리그 출시. 리그 컨텐츠를 통해 지역에 남은 몹을 강화함(능력과 보상을) 그리고 리그 컨텐츠를 통해 보조 어센 3개중 1개를 선택하여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음.
- 플라스크 1자리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영향을 끼치는 옵션을 제공함.
- 참(부적)을 장착할 수 있고, 참의 효과는 매우 강력할 것.
- 적의 시체 또는 구매한 시체를 통해 지역 당 1번에 해당하는 매우 강력한 버프 또는 환영을 활용할 수 있게됨.
- 결전 코어 편입. 결전이 코어 컨텐츠로 편입됨에 따라 아틀라스 패시브 대거 변경
- 미궁 컨텐츠를 활용하는 100가지가 넘는 변성 젬을 확인 가능
- 유형이 비슷한 효과를 가진 특정 스킬 젬 2가지가 혼합됨.
- 요구조건이 삭제되지만 특이한 효과를 가지는 스킬 젬
- 그 외 등등
고난 리그 컨텐츠
메인 컨텐츠
지역에서 지하로 들어가서 위습을 모아 지하에서 탈출 할 시 기존 지역에 있는 무작위 몬스터들을 강화.
강화를 하게 된다면 무작위 몬스터들은 위습(도깨비 불)에 맞는 보너스를 얻게 됨.
- 원시 도깨비불 : 아이템 희귀도
- 야생 도깨비불 : 아이템 수량
- 혈기 도깨비불 : 화폐 아이템 드롭
색상은 수확에서 등장하는 원시, 야생, 혈기와 동일함. 모두 들어간 몬스터는 막대한 보상을 떨어뜨림
야생림 전직 클래스
기존 어센에 더하여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어센던시가 추가됨. 모든 전직 클래스가 획득할 수 있으며, 리그 퀘스트 라인 완료 시 총 8포인트의 어센던시 포인트를 획득 가능
마지의 간수
특화점 : 무기 공격, 플라스크, 강적(희귀 또는 고유 몬스터) 특화, 징표 강화. 젬 배제 권유
이러한 팅크는 무기 공격에만 해당할 것으로 보이며, 충전량, 사용량 등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활성화 하면 무한정 지속될 것으로 보임(패시브 형태의 방식)
하지만 플라스크로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마법사의 피, 자극의 오브 등의 효과는 받지 않을 것으로 보임.
그리고 무기에 바르는 팅크이기에 주문에는 영향을 줄 수 없음
또한 이러한 아이템은 리그 컨텐츠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거래가 가능한 것으로 보여짐
연무의 마법사
특이한 저주 3가지를 사용할 수 있음, 기존 저주의 효과가 강화되지 않음. 패시브에서 제공하는 스킬이 더 있음. 혈마법과 비슷하지만 다른 효과인 혈마술이라는 효과를 사용 가능
혈마법과 먼 거리를 갖고 있는 어센던시도 다른 방향성으로 혈마법과 비슷하게 운용 가능.
생명력 최대치 증가량이 감소하지만, 에너지 보호막을 제공하는 아이템이 이제는 에너지 보호막 대신 생명력을 제공함. 이는 살점의 융해를 무시하고 적용될 효과로 보임.
굶주림 또는 주술 인형 사용 가능
굶주림은 시신을 소모하고 그 지역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음.
또한 연무술사가 판매하는 시체 중에는 환영 소환으로 활용할 수 있을 법한 특별한 시체도 있음.
진정 : 20렙 사술로 보이며 20레벨 사술의 기본 지속시간인 10.9초의 지속시간을 가질 가능성이 높음. 지속시간의 60%가 진행될 경우 진정 사술이 남아있는 시간동안 적이 피해를 줄 수 없음.
고난 : 아군 소환수에게 영구적으로 걸 수 있으며, 고난을 받은 소환수는 지속적으로 받는 물리 피해가 증가함. 이렇게 받는 피해에 비례하여 고난 저주를 건 플레이어는 생명력 재생을 획득
속죄의 징표 : 단일 적에게 걸 수 있는 저주. 이 적이 명중될 경우 적으로 판정되는 환영이 생성되며, 환영 또한 처치 또는 명중을 일으킬 수 있음. 즉 플라스크나 바알 영혼을 획득할 수 있게됨.
야생림 원시술사
부적 및 함성 특화
부적은 어센던시에서 할당된 부적 슬롯에 장착할 수 있으며(일반적인 주얼 슬롯에 끼울 수 있는 주얼과 비슷한 형식, 서로 다른 영역에 장착할 수 는 없음)
어센던시 이름이 섞여있는 것으로 보아 어센던시에서 나오는 옵션의 효과가 감소한 형태로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함성 사용 시 적 시신으로 부터 추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거나, 즉시 주변 상자를 열 수 있음.
추가 인벤토리 슬롯을 획득해서 쓸 수 있음.
추가 배낭에는 직접적으로 인벤토리에 채워두기 피곤한 아이템들 또한 채워넣어둘 수 도 있음. (주문서 종류, 화폐류, 다음에 돌 지도 등)
새로운 고유 아이템
결전의 귀환
이제 항상 결전은 10라운드를 진행하게됨(더 이상 결전은 4~10라운드 랜덤성을 갖지 않음)
결전은 3.23에서 변형을 제외시키고 새롭게 들어오게됨. (이로 인해 변형 창고가 변화할 가능성을 품게됨)이제 기폭제 또한 결전에서 획득할 수 있게됨.
기존 변형 아틀라스 패시브 군이 결전 아틀라스 패시브 군으로 변경되며, 변형을 랜덤 인카운터에서 제외하는 노드 또한 변경됨.
새로운 확률형 아이템 타락한 기폭제 (무작위 퀄리티 유형을 1~20% 퀄리티까지 부여함)
Ixchel’s Temptation 황금 반지
매우 많은 속성을 갖고 있으며, 그 수치의 반경 또한 매우 넓어보임.
또한 타락한 기폭제를 통해 최대 퀄리티가 200%까지 보유할 수 있음. (ex: 생명력 속성 +150%)
Gamblesprint 히드라비늘 장화
(적 명중? 명중) 시 이동속도를 -40%에서 100% 증가. 다시 명중 시 리셋
신규 결전 키스톤 가혹한 시련
3개의 라운드가 추가되며 (총 10 → 13라운드) 이제 결전 모드를 선택할 수 없고, 보스를 조우할 수 없는 대신 최종 3라운드가 매우 어려워짐
미궁 개편
대체 퀄리티, 미궁 인챈트, 특정 고유 주얼을 통합하여 변성젬이라는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불안정한 서리 폭탄, 서리 폭탄 변경점 쿨타임 제거, 데미지 감소, 지속시간 감소, 냉기 노출 없음, 시간에 따른 데미지 증폭 없음
청소부의 시체 폭발
매우 높은 기본 피해를 갖지만 대신 스킬로 생성되지 않은 처치한 적으로만 시체 폭발을 활용할 수 있음.
낙하하는 좀비 소환
시체를 소모하지 않고, 소환수가 데미지를 직접 주지 않으며, 일회성 데미지 주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 됨.
피해 유형은 물리 피해이며, 소환수 피해에 영향을 받고, 소환수의 사망 시 효과도 같이 발동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강력한 변성 젬이 도입됨.
이러한 변성젬은 영원의 미궁(4차 전직 장소)에서 크래프팅이 가능하며, 여러가지 제작을 사용할 수 있음.
가장 아래쪽의 제작 옵션은 미궁 보물 열쇠를 뜻함.
그 외에도 랜덤 특출난 젬 변경 등의 제작 방법이 있음.
하지만 이로 인해서 강탈의 특출난 젬 도면 등 강탈의 보상 또한 조정됨
실험적 기본 유형 베이스의 밸런스가 더 극단적으로 변경됨.
접두어 또는 접미어 속성 부여 갯수에 랜덤성 또는 총 합이 -3일 가능성이 높음, 비고정 속성 부여 규모가 100% 증가하게되어 순수하게 2렙 목, 4렙 목 탄생 가능성 또는 지속 피해 배율이 40% 넘게 붙을 수 도 있게됨.
모조품 고유 아이템도 새롭게 등장하거나 효과가 변경되었지만 그건 직접 인 게임 내에서 확인해야 할 것.
형제단의 증표 모조품
최대 인내 충전이 최대 격분 충전과 동일함.(슬레 어센과 비슷한 효과)
인내 충전 1개당 최대 방어 상승 1 증가
방어상승 획득 시 #% 확률로 인내 충전 상실
번외
기존 메인 스킬 급 스킬 젬의 퀄리티 효과를 검토하고 상향함 (대체 퀄리티 및 인챈트가 제거된 반동) 현재 변성젬 소개 문구에서도 일부분 확인 가능함.
ex) 좀비 소환의 퀄리티 효과가 생명력 증가에서 2배 피해 효과로 변경, 많은 스킬에 기본 반경 설명 추가
더 많은 정보는 리그 시작 후 확인 가능할 것.
관련자료
-
링크